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천만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2천만 건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6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가 1천만 건 증가하며 대세작임을 입증했다. 간단한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독보적인 힐링 요소가 비결로 손꼽힌다.
네오위즈 측은 이를 기념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게임 내에 '딸기 썰기', '자동차 타기' 등 신규 시설 2종이 업데이트됐다. '딸기 썰기'는 딸기를 손질하여 스프, 주스, 파이 등을 만들 수 있는 조리 시설이며, '자동차 타기'는 고양이가 자동차 놀이기구에서 쉬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 시설이다.
또 새로운 고양이 '오시캣'도 모습을 드러냈다. 오시캣은 표범을 닮은 외형의 고양이로, 야생의 모습을 닮았지만 성격은 상냥한 집 고양이다.
이벤트는 총 2가지로, 오는 12월 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매일 무료 뽑기를 진행, 한정 코스튬과 미니룸 가구 등 60여 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같은 기간,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해 7일 동안 게임에 접속 시 캣타워 소품, 천문대 티켓, 보석, 가구코인 등 다양한 보상을 보너스로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한정 아이템도 새로 준비되어, 벚꽃 시즌에 큰 인기를 끌었던 '벚꽃 사슴 친구'와 '벚꽃 숏헤어 교환 티켓'과 함께 기간제 패키지 중 재출시 요청이 가장 많았던 '일렉트로닉 캣'과 '적시바 친구'도 준비됐다.
고양이와 스프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