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재함 과시한 '엘소드' 15주년 유저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장수 온라인게임 '엘소드'의 오프라인 유저 이벤트 '엘소드 15주년 페스티벌’이 지난 3일 개최됐다.
엘소드의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티켓 판매 시작 티켓 시작 30초 만에 매진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마그멜리아’를 현실로 구현한 다양한 부스에서 진행된 미니게임과 이동신 디렉터를 비롯한 ‘엘소드’ 개발진이 개발 비하인드를 전하고 겨울 업데이트 내역 및 보상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현장을 후끈 달구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총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영원한 축제가 벌어지는 몽마들의 마을 ‘마그멜리아’에 현장 관람객들을 초청하는 콘셉트로 ‘알쏭달쏭 엘 수색대를 찾아라’, ‘마그멜리아에 나타난 베르드’ 등 총 7개의 참여형 미니게임 부스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부에서는 개발진이 직접 엘소드의 업데이트와 보상을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먼저 무대에 오른 이는 엘소드 아트팀의 윤명상 개발자였다. 윤 개발자는 ‘심연’ 지역의 스토리, 배경 썸네일, 몬스터 콘셉트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심연’ 지역을 구성하는 네 개의 핵심 키워드 ‘추종자’, ‘원시 생태계’, ‘군락지’, ‘제단’과 함께 ‘엘 수색대’가 레이드 보스 ‘심연의 백작 란’을 상대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심연’ 지역 전체 콘셉트의 썸네일을 공개하며, 콘셉트 아트 초안이 최종 디자인으로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외 ‘매몰된 성전’ 부터 ‘근원의 산실’까지 각 던전과 ‘심연 숭배자’, ‘심연의 백작 란’ 등, 각 던전의 보스 몬스터가 어떤 설정과 의도로 디자인됐는지 소개했다.
엘소드팀 2D 캐릭터 파트 강동훈 리더는 캐릭터 ‘4라인’의 초반 콘셉트에 대한 개발 비하인드 이야기를 전했다. 먼저, ‘라인’이라는 콘셉트를 설명하며 이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각 ‘라인’의 핵심 콘셉트가 겹치지 않고 캐릭터가 가진 고유한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구별되는 개성 부여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강동훈 리더는 4라인 콘셉트 작업에서 고려했던 요소로 ‘기존 라인들과 차별화된 콘셉트와 매력’, ‘캐릭터가 나아갈 정점의 방향성 표현’ 등을 들며 디자인 철학을 밝혔다.
이어서 ‘이브’ 4라인을 사례로 들어 초반 콘셉트의 발전 과정을 설명했다. 기존 라인의 키워드를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4라인 키워드를 설정하며, 이에 알맞은 메인 컨셉 문장, 각 캐릭터의 성격, 복장 디자인, 스킬 이펙트를 디자인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후에는 ‘엘소드’ 개발을 총괄하는 이동신 디렉터가 이용자들이 남긴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부터 ‘엘소드’의 다양한 시스템 내용까지 다양한 질의에 대한 엘소드팀의 이야기를 전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오는 12월 27일 서비스 15주년을 앞두고 ‘엘소드’부터 ‘라비’와 ‘노아’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이 직접 등장해 30분가량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생일 케이크에 초를 붙이고 15주년 기념 롤링 페이퍼를 쓰며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이 공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동신 디렉터는 2022년 겨울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도 공개했다. 먼저, 12월 8일 업데이트 예정인 ‘엘리시스’ 4라인을 시작으로 3월 2일 추가되는 ‘노아’ 4라인까지 안내하며 빈틈없는 겨울을 예고했다.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12월 22일에 업데이트될 다양한 개선 사항도 알렸다. ‘심연’ 레이드를 플레이할 시 물리/마법 타입 구분 없이 2던전과 3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또, ‘프뤼나움’ 레이드 무기 획득 게이지의 획득량을 조정해 ‘프뤼나움’ 무기 획득 난도를 낮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테네브로스’ 방어구 옵션 추출은 기존 50%에서 100%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기존에 던전 입장권 2개가 필요했던 모든 던전들의 필요 수량을 1개로 축소해 입장권 부담을 완화했다. 이 외, ‘기본전직 프로모션 아바타’를 EP샵에 추가한다.
아울러 그간 많은 요청이 있었던 서버 통합에 대한 내용도 예고했다. 내년 상반기에 서버 통합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상위 스펙을 보유한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레이드 도전모드’도 마련된다. 도전모드는 6인 기준의 기존 수색대 형태가 아닌 4인 혹은 8인이 입장하는 공격대 파티로 진행된다. 기존 레이드 보스의 신규 패턴이 추가될 예정이며, 12월 22일 ‘바니미르’ 레이드 도전모드부터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15주년 특별 접속 이벤트로는 많은 이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던 3차 전직 프로모션 아바타 풀세트를 선물하고, 쿠폰 번호 ‘엘소드15주년축하해’를 입력하면 ‘마법의 옷장 티켓’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동신 디렉터는 “오늘 행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내주셔 감사하다”며,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