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공개된 새로운 파판" 소니, '파이널판타지16' 정식 출시일 공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신작 ‘파이널판타지16’(이하 '파판16')을 오는 2023년 6월 22일에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고 오늘(9일) 밝혔다.
'파판16'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넘버링 타이틀의 완전 신작으로, 로자리아 공국의 제1왕자 '클라이브 로즈필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작품은 종언을 맞이하고 있는 세계 '발리스제아', 세상에 '흑의 일대'가 퍼져가는 가운데, 에텔의 원천인 '마더 크리스털'을 차지하려 전란이 일이나게 되며, 강대한 소환수의 힘이 깃든 '도미넌트'들은 전장으로 내몰리는 배경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로자리아 공국의 제1왕자 '클라이브 로즈필드'가 되어 소환수 피닉스의 도미넌트인 동생 조슈아와 함께 이 거대한 전란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며, 가혹한 운명을 짊어진 클라이브가 세상의 진실을 알게 되고, 크리스털의 가호를 끊어내기 위해 '마더 크리스털' 파괴를 목표로 삼게 되는 여정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신작 발매 소식은 스퀘어에닉스의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가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에 등장해 직접 공개했다.
SIEK는 오늘(9일)부터 PS 스토어를 통해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 이번 예약 주문은 스탠다드 에디션(다운로드 버전), Digital Deluxe Edition 등 디지털 버전에 한해 진행되며, 디스크 버전에 대한 예약 구매 일정은 향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아울러 예약 주문자에게는 무기 ‘브레이브 하트’(게임 아이템)와 액세서리 ‘캐트시의 행운의 부적’(게임 아이템, 게임 내 통화 획득량 UP)을 특전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