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테스터와 신규 테스터 모두 합격점 준 '빌딩앤파이터', CBT 성료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GPS(위성항법시스템)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가 2만여 명의 테스터들의 참여 속에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번 CBT에는 지난 8월 진행된 알파 테스트에 참여했던 테스터들과 함께 새롭게 게임을 접해보는 신규 테스터들이 참여했다. 특히, 양 그룹 모두 변화된 '빌딩앤파이터'의 게임성에 합격점을 줬다.
먼저, 이번이 두 번째 테스트였던 기존 참여자들은 알파 테스트 때 아쉬웠던 점들이 한결 개선됐다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영역 간 싸움의 핵심이 되는 GPS가 특정 지역에 고정되어 있었던 지난 테스트에 비해 이번 베타 테스트에서는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가며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몰입감이 더욱 높아졌다는 평을 남겼다.
게임을 처음 접한 신규 테스터들은 호쾌한 타격감과 스타일리시한 액션성에 높은 점수를 줬으며, GPS를 기반으로 한 영토 시스템이 신선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스토리 부분에서 성우들의 더빙이 몰입감을 높였다는 의견도 밝혔다.
전체적으로는 ▲모바일에서 보기 힘든 높은 수준의 타격감과 전투의 완성도 ▲GPS 연동으로 자신의 동네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오는 높은 몰입감 ▲단순 전투력이 아닌 컨트롤과 상성 연구를 통한 미션 클리어 등의 부분에서 기존 및 신규 테스터 모두 호평과 함께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와 더불어, ▲GPS 기반 콘텐츠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 ▲클랜원들과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없어서 아쉬웠다 ▲CBT 일정이 너무 짧아서 다양한 캐릭터를 즐기지 못했다 등의 아쉬움과 함께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는 "이번 CBT를 즐겨주시고 호평과 함께 개선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남겨주신 모든 테스터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면서, “지난 알파 테스트 때 아쉬웠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 저를 포함해 모든 개발자들이 많이 노력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알파 테스트 때 보여드리지 못하고 이번에 선보였던 콘텐츠들에 대한 만족감이 높은 것 같아 준비한 입장에서 보람을 느꼈다. CBT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나은 '빌딩앤파이터'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빌딩앤파이터'는 '던전앤파이터'의 원작자로 알려진 김윤종 대표가 선보이는 최초의 모바일 게임으로, 이용자의 GPS 위치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다양한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며,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액션을 손끝에서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