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 신규 방송 프로그램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 론칭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에 인수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린 게임전문 채널 OGN의 첫 론칭작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가 오는 12월 30일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OGN 측 관계자는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는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를 둔 부모들의 필수 지침서라는 지향점에 맞게 부모들이 게임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게임에 대한 맹목적인 옹호나 원색적인 비난 대신, 게임의 명과 암을 객관적으로 알려주면서 부모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교육의 등대 같은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e스포츠 중심의 채널이었던 과거를 넘어, 게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변화를 선언한 OGN이 앞으로 추구하는 새로운 방향성을 담은 프로그램이라는 측면에서도 또 다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는 연예인 패널과 게임계의 명사가 함께 아이와 게임 사이에서 벌어지는 부모들의 고민과 갈등, 그리고 게임에 대한 인식 차이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그 안에서 솔루션을 찾아가는 게임 리터러시 토크쇼이다.
실제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를 둔 방송인 하하와 가수 이수영을 비롯하여, 예비 게이머인 2살 아들을 둔 아나운서 박은영, 열혈 게이머이자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의 입장을 대변할 개그맨 유민상이 출연하여 각자의 고민과 경험을 이야기하며 많은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리고 이 4인의 출연자와 함께 게임계 명사인 위정현 중앙대 교수와 이경혁 게임 평론가가 각 회차의 게스트로 참여하여 부모들의 고민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는 다가오는 12월 30일 (금) 오후 6시, 1월 6일 (금) 오후 6시 총 2회 OGN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OGN 채널에서도 다시보기로 시청이 가능하다.
OGN 측 관계자는 "맛보기 프로그램 편성 이후 내년 상반기 정규 프로그램으로 제작을 확대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