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페스타, CES 2023에서 메타버스 '액티블리' 첫 공개

메타버스 개발사 라이프페스타(대표 신재찬)는 오는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3'에 참가해 메타버스 '액티블리'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라이프페스타는 혁신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 내 K-STARTUP 통합관에 부스를 설치하고 자사의 첫 번째 메타버스 프로젝트 '액티블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액티블리'는 일상의 게임화를 목표로 소셜 인터렉션과 게임의 재미를 결합하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리얼 월드 메타버스다. 위치 기반 기술, 벡터 기반 지도, AR, 및 3D 가상 공간 등 최신 메타버스 기술들을 유기적으로 융합한 점이 프로젝트의 강점이다.

사용자들은 걷기, 탐험하기 등 다양한 일상 행동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획득한 보상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고 현실의 지도 위에서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2020년에 설립된 라이프페스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런처(Launcher)’에 선정됐고,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혁신기업 국가대표1,000 기업’에도 발탁됐다.

신재찬 대표는 “일상과 긴밀하게 연결되는 리얼 월드 메타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점차 주목받고 있어 이번 CES가 파트너십 확장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나아가 자사의 기술적 혁신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이번 전시 참가 이유를 밝혔다.

액티블리
액티블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