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 신규 방송 프로그램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 론칭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에 인수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린 게임전문 채널 OGN의 첫 론칭작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가 오는 12월 30일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OGN 측 관계자는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는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를 둔 부모들의 필수 지침서라는 지향점에 맞게 부모들이 게임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게임에 대한 맹목적인 옹호나 원색적인 비난 대신, 게임의 명과 암을 객관적으로 알려주면서 부모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교육의 등대 같은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e스포츠 중심의 채널이었던 과거를 넘어, 게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변화를 선언한 OGN이 앞으로 추구하는 새로운 방향성을 담은 프로그램이라는 측면에서도 또 다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는 연예인 패널과 게임계의 명사가 함께 아이와 게임 사이에서 벌어지는 부모들의 고민과 갈등, 그리고 게임에 대한 인식 차이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그 안에서 솔루션을 찾아가는 게임 리터러시 토크쇼이다.

실제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를 둔 방송인 하하와 가수 이수영을 비롯하여, 예비 게이머인 2살 아들을 둔 아나운서 박은영, 열혈 게이머이자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의 입장을 대변할 개그맨 유민상이 출연하여 각자의 고민과 경험을 이야기하며 많은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리고 이 4인의 출연자와 함께 게임계 명사인 위정현 중앙대 교수와 이경혁 게임 평론가가 각 회차의 게스트로 참여하여 부모들의 고민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는 다가오는 12월 30일 (금) 오후 6시, 1월 6일 (금) 오후 6시 총 2회 OGN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OGN 채널에서도 다시보기로 시청이 가능하다.

OGN 측 관계자는 "맛보기 프로그램 편성 이후 내년 상반기 정규 프로그램으로 제작을 확대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