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첫날 양대마켓 인기 1위 달성. 우마무스메 열기 이어가나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에버소울’이 출시 첫날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아직 집계가 안됐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도 8위까지 올랐으며, 싱가폴에서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대만과 홍콩, 태국 등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반응은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던, 매력적인 정령 캐릭터들과 깊이 있는 세계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정령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 미소녀연애시뮬레이션 느낌을 가미한 정령과의 인연 시스템 등 완성도 높은 게임성이 이용자들에게 호평받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평점 4.6점으로 높은 점수를 유지 중이다.
특히, 캐릭터 선별 소환 기능을 지원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정령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으며, 게스트 계정을 지원해 리세마라(뽑기에서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계정을 리셋하는 것)를 편하게 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정령을 뽑으려는 미소녀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양대 마켓 1위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일반 소환권 10장’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