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엔스튜디오,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 꽃' 에피소드1 출시

루트엔스튜디오(대표 장상백)는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 꽃'의 에피소드1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은 전작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공식 후속작으로, 화이트데이 전날 밤의 소동이 마무리되지 않은 3월 14일 밤 다시 연두고교를 무대로 진행된다.

게임은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피소드별 동일 사건과 장소에서 서로 다른 캐릭터들을 시점으로 사건이 진행되어 각각의 결말을 마주하게 된다.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의 특징은 플레이어의 선택이 캐릭터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쳐 다양하게 스토리가 전개 되는 구조로, 에피소드2에서 진행한 스토리에 따라 에피소드1을 다시 플레이할 때 다른 엔딩이 펼쳐질 수 있는 다중 재핑 시스템을 도입했다.

‘화이트데이 2: 거짓말하는 꽃’은 이번 에피소드1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나머지 2개의 에피소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장상백 대표는 “2년간의 개발 기간을 통해 독자적인 국내 개발 호러 게임인 ‘화이트데이’의 공식 후속작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번 스팀 출시 이후 콘솔 및 모바일 등으로 플랫폼 확장을 통해 IP의 활용 가치를 높여 이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게임 개발사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화이트데이2
화이트데이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