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신상담 위메이드 위믹스 쾌속 질주
지난해 닥사(DAXA) 소속 원화 거래소 4곳에서 상장 폐지(거래지원 종료)로 큰 위기를 맞았던 위믹스가 1월 출시한 '미르M' 글로벌의 인기, 연이은 해외 로컬 통화 지원 거래소 상장, 닥사(DAXA) 소속 거래소 코인원 재상장, 등에 힘입어 쾌속 질주하고 있다.
20일 코인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는 우리 돈 2,727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12월 8일 주요 원화 거래소 상장 폐지 당시 위믹스 당 가격이 210원 안팎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이미 10배 이상 오른 가격이다.
이런 위믹스의 가격 상승에는 지난 1월 31일 출시한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한몫을 했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은 17일 기준으로 총 32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1월 31일 14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서버를 여러 차례 추가 증설했다. 게임의 동시 접속자 수는 출시 첫날 7만 명대로 시작해, 첫 주말인 5일에는 1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19일 기준 14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위메이드는 22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미르4와 비교했을 때, '미르M'의 첫 달 매출이 더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트래픽 대비 매출 비율은 '미르4' 10배에 가까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단순 계산으로 140만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한 '미르4' 글로벌 버전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연이은 거래소 상장도 위믹스의 질주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해외 현지 로컬 통화로 위믹스를 구매할 수 있는 거래소 상장이 이어지며 위믹스를 글로벌 이용자들이 더 편하게 만날 수 있게 됐다.
먼저 지난 15일 브라질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에 상장됐다. 메르가도 비트코인은 브라질 현지 통화인 레알화 (Real)로 거래할 수 있어, 브라질 내 위믹스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오늘(20일)은 인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비엔에스(Bitbns)에 상장된다. Bitbns 거래소는 인도 현지 통화인 루피(Rupee)로 거래할 수 있으며, Bitbns의 공식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인 BNS를 통해 편리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2월 8일 상장 폐지의 아픔을 겪은 원화 거래소 코인원에도 16일 위믹스가 재상장됐다.
코인원은 재상장을 준비하며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받았으며, 제출된 자료와 거래지원종료 사유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했고,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 게임 온보딩 확대 ▲'미르4', '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 기업 투자 및 협업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다양화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