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아이템 획득은 제작과 거래 그리고 의뢰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나이트 크로우'의 제작과 거래소는 물론 의뢰소까지 다루는 콘텐츠 소개 영상을 31일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나이트 크로우'에서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무기, 장비, 장신구, 소모성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에는 '일반 제작'과 '전문 제작' 두 종류가 있다. 전문적 기술 없이도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제작할 수 있는 일반 제작과 네 가지의 전문 제작술 중 하나를 선택해, 각 기술별 아이템을 전문으로 만드는 전문 제작으로 나뉜다.
전문 제작은 ▲단련의 제작술 ▲도약의 제작술 ▲총명의 제작술 ▲번영의 제작술로 나뉜다. 이용자들은 클래스 혹은 취향에 맞는 제작술을 자유롭게 골라 기술에 맞는 아이템을 만들면 된다.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제작술의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거래소를 통해 구매하거나 의뢰소를 통해 다른 이용자에게 제작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3개 서버가 함께 이용하는 월드 통합 거래소도 특징이다. '나이트 크로우'의 모든 아이템이 유통된다. 다이아를 사용해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보유 중인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
의뢰소에는 지역 혹은 던전 관련 일일 퀘스트를 대신 수행해줄 사람을 찾거나 대신 수행해 다이아 보상을 획득하는 지역 의뢰'와 '던전 의뢰', 재료와 일정량의 수수료를 지급해 제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제작 의뢰' 등 세 가지 의뢰가 마련됐다.
의뢰소를 통해 많은 다이아를 벌 수 있음은 물론, 다른 이용자들과 서로 협력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아울러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개인 간 거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