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신작 디아블로 IV에 '테스터 피드백 적극 반영'
블리자드가 자사 소유의 '디아블로' IP(지식 재산)의 최신작, '디아블로 IV(Diablo IV)'에 개선 사항 및 업데이트 내용을 오늘(4월 18일) 공개했다.
이 개선 사항은 지난 3월에 진행한 얼리 액세스 및 오픈 베타를 통해 얻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적용한 것으로, 오는 6월로 예정된 출시 버전에서 반영될 예정이다.
블리자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오픈 베타에서 6,150만이 넘는 플레이 시간을 통해 290억 마리 이상의 괴물이 처치됐고 26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베타 늑대 가방의 주인이 됐다."라며 "'디아블로 IV' 개발팀은 이를 게임 플레이 데이터와 함께 검토,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블리자드가 베타 서비스에서 피드백을 받은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지하실(Cellars) 완료 시 일관되게 궤짝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던전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도 증가한다.
(2) 모든 캐릭터 직업의 다양한 기술이 조정되었다.
(3) 모든 지역에서 여러 던전이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야 할 필요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 던전 이벤트가 생성될 확률도 증가했다.
(4) 트초트(T’chort,)와 말녹(Malnok), 베나드(Vhenard) 등과 같은 우두머리의 근접 캐릭터 난이도가 재조정되어 공격 및 전투 메커니즘이 변경되었다. 도살자의 난이도 또한 재조정, 세계 단계 III과 IV에서는 더 어려운 상대가 될 것이다.
(5) 다수의 편의성 향상과 관련한 수정 사항이 도입되고, 모든 직업이 적절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군중 제어 해제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6) UI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이 수정되었다. 특히 채팅은 이제 화면 왼쪽에 표시되고, 영문 빌드의 글꼴이 변경되었다.
한편, 오는 4월 21일 새벽 3시에는 '디아블로 IV' 개발팀의 조 셜리 게임 디렉터와 조셉 파이피오라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애덤 플레처 어소시에이트 커뮤니티 디렉터가 '디아블로 IV'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스트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방송은 '디아블로' 공식 Twitch(영문) 및 YouTube(영문) 채널에서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