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사우디 투자부와 MOU 체결...원더다오와 카카오 게임즈 40원더스 합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사우디 아라비아 투자부(MISA)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고, 같은날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최초의 DAO ‘원더다오'와 '카카오 게임즈가' 40원더스로 합류 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사우디 게임 산업 성장과 블록체인 저변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MISA는 위메이드의 사우디 현지 사업 활동에 있어 다양한 서비스 및 주요 기업과 네트워킹 등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MISA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투자 유치 기회를 공유하고, 위메이드는 이를 활용해 현지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선순환 구조도 도모할 예정이다.
MISA는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와 사업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석유 중심의 사우디 경제를 다각화하기 위한 ‘2030 비전’의 일환이다. 특히 게임과 이스포츠는 사우디가 국가적 차원에서 관심을 두고 있는 부문이다.
MISA 관계자는 “위메이드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활동을 넓히고 있어 매우 기쁘며, 현지 전략적 파트너들과 네트워킹을 계속 지원할 것이다."라며, “게임과 이스포츠의 허브가 되겠다는 국가적 전략을 실현하는데 있어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사우디 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북아프리카(MENA)는 위믹스3.0(WEMIX3.0) 생태계 확장을 위해 중요한 지역 중 하나다.”라며,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에 위믹스 MENA LTD를 설립한 위메이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프로젝트 및 기업들과 더욱 밀접히 협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원더다오(WONDER DAO)’가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40WONDERS)로 합류했다.
원더다오는 위믹스3.0의 첫 번째 노드를 담당하는 ‘WONDER1’이다. 현재 공개된 40원더스 중 유일하게 DAO 형태로 결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WONDERS)’로 영입했다. 고유번호는 ‘WONDER 21’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체 게임 개발 역량과 국내외 유력 게임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게임사다. 자회사 메타보라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사업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