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에 시나모롤 등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
스마일게이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개발자들과의 한 판 승부를 벌일 수 있는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를 추가했다고 17일(수) 밝혔다.
먼저 '테일즈런너' 동화 나라에 산리오캐릭터즈가 놀러 오게 됐다. 이번 1차 업데이트로 인게임공원에 시나모롤 인형 앨범 이벤트가 시작됐다. 내달 1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시나모롤 인형 NPC를 통해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시나모롤이 동화나라의 공원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시나모롤 필름 조각'을 수집 및 전달해 시나모롤의 호감도를 올려야 한다. 시나모롤 필름 조각은 맵 플레이 시 무작위로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호감도 1단계부터 9단계까지 각 단계에 따라 '시나모롤 팜 상자', '교환권', '칭호' 등 단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나모롤 인형 NPC에 시나모롤 필름 조각을 투입할 경우에도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개발자 페스티벌의 두 번째 업데이트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도 공개했다.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는 이번 페스티벌 맵을 만든 개발자들이 직접 플레이한 '개발자 삐에로'와의 1:1 대결을 할 수 있는 모드로 총 11개의 맵에서 진행된다.
맵들은 상대적으로 쉬운 '쉬엄쉬엄 달리기'와 숙련도를 요하는 '진심 달리기' 등 2개의 난이도가 마련돼 있다. 이용자들은 개발자 삐에로를 상대로 승리한 횟수에 따라 '2023 개발자 종합 박스', '별의 관리자 상자', '7대 죄악 영혼 주머니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팜 아이템과 포즈, 이펙트 등을 획득할 수 있는'시나모롤 테마 패키지'를 추가했다. 시나모롤, 헬로키티 복장을 얻을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 1탄도 추가됐다. 또한,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하와이안 밀짚모자'와 '수박 선글라스' 등이 담긴 '트로피칼 코스튬 박스'도 추가 됐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무척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테일즈런너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 만큼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셔서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개발자 페스트벌 맵들을 선보이며 '개발자를 이겨라' 모드에 많은 공을 들였다."라며, "많은 런너 여러분들이 개발자들과의 한 판 승부를 즐거운 마음으로 즐겨 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