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3.0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이더스캔(Etherscan, 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위믹스3.0 메인넷과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Block Explorer)'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한층 더 투명한 거래 이력 조회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상반기 내 공개될 예정이다.

이더스캔은 블록체인 데이터 서비스 관련 전문 개발사다. 이더리움의 메인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바이낸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Bscscan' ▲폴리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Polyscan' ▲아비트럼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Arbiscan' 등 다양한 블록 익스플로러를 개발했다.

한편, 크로마는 위메이드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에서 개발하는 자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다. zkEVM(영지식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활용한 옵티미스틱 롤업 방식을 채택했으며, 영지식 롤업 기술 실현 기반의 레이어2 블록체인 완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위믹스 생태계와 상호 연동이 가능하여 위믹스가 이더리움 생태계로의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메이드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