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속도증가부터 IP 확장까지..” 20주년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메이플’의 미래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기념 쇼케이스 ’NEW AGE’(뉴 에이지)가 오늘(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성황리 개막했다.
메이플스토리의 20살 생일을 맞아 진행된 행사인 이번 ‘뉴 에이지’ 쇼케이스는 공연으로 진행된 1부와 여름 업데이트 소식을 가득 담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인기 캐스터 성캐(성승헌)와 메이플스토리 사업팀의 김창섭 실장의 진행으로 진행된 2부에서는 7년 만에 선보이는 6차 전직과 스킬, 신규 시스템 ‘HEXA 매트릭스’ 등의 신규 콘텐츠와 이를 기념한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이 공개됐다.
먼저 빠른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개선안이 공개됐다. 김창섭 실장은 더 많은 이들이 6차 전직에 도달할 수 있도록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절반으로 감소하며,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가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기존 및 신규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몬스터 파크, 아케인 및 어센틱 지역의 일일 퀘스트의 경험치가 모두 증가하여 보다 빠른 레벨업을 유도했다.
이와 함께 특수 스킬 반지인 ‘시드링’을 보스 몬스터 리워드로도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며, 상위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보다 높은 레벨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어빌리티 시스템을 개선해 접근성을 대폭 완화하고, 더욱 좋은 성능의 등급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된다.
또한, 어빌리티 옵션 중 이동속도 및 방어력, 점프력 관련 옵션을 삭제하고, 어빌리티 등급에서 레어 등급을 삭제해 에픽 등급부터 시작할 수 있게 조정하는 등 이용자들에게서 받은 피드백을 실제 게임에 적용했다는 것이 김창섭 실장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 확대, V 매트릭스 개선, 조합키 기능 추가 등의 개선안이 소개돼 한층 더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을 예고했다.
다양한 여름 이벤트도 공개됐다. 먼저 메인 이벤트가 펼쳐질 '이덴티스크 섬'에서는 ‘이덴티스크 탐험’을 통해 보상이 지급되며, 다량의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경험치 획득 이벤트가 진행되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아이디를 거래하는 ‘뉴네임 옥션’이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캐릭터의 이름을 가지고 경매를 진행해 가장 높은 입찰가를 부른 유저가 해당 캐릭터의 이름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강원기 디렉터는 이벤트 소개 중간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하여 단풍잎과 주황버섯을 모티브로 한 메달 출시 예정이라고 말해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메이플 IP(지식재산권)의 오프라인 확장 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먼저 올 3분기 ‘나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시점’ 등의 작품을 배출한 유명 웹툰 스튜디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메이플’ 오리지널 웹소설과 웹툰이 론칭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메이플 웹툰은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저지하지 못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원작과는 또 다른 세계관을 그리고 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OST가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공연으로 진행되는 20주년 기념 음악회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다. 여기에 하반기에는 ‘더 현대 팝업스토어’가 열리며, 전용 온라인 스토어도 오픈을 준비하여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