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20살 생일잔치 ‘NEW AGE’ 성황리 개막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기념 쇼케이스 ’NEW AGE’(뉴 에이지)가 오늘(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성황리 개막했다.

메이플스토리의 20살 생일을 맞아 진행된 행사인 만큼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은 행사에 참여하고자 몰려든 이들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뉴에이지 쇼케이스 현장
뉴에이지 쇼케이스 현장

현장에는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캐릭터들을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이 배치되었으며, 강원기 디렉터의 캐릭터인 '윙키' 캐릭터가 출현해 참가자들과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특히, 평소 게임 속에 교류하던 게임 이용자들과 삼삼오오 모여 어떤 내용이 공개될지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이들부터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사진을 찍는 가족들까지 다양한 층의 이용자들이 참가해 메이플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쇼케이스 현장
쇼케이스 현장

2시 15분부터 시작된 행사의 분위기는 시작부터 뜨거웠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지급된 응원봉의 불이 들어오는 순간 이날 쇼케이스의 MC를 맡은 성캐(성승헌)와 강원기 디렉터, 김창섭 실장이 등장했고, 현장은 엄청난 환호성으로 가득 찼다.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을 주제로 이무진, VIVIZ(비비지), 라포엠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됐고, 마지막 영웅 직업에서는 국카스텐의 열정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현디 캐릭터
현디 캐릭터

이날 ’NEW AGE’ 쇼케이스는 핸드볼경기장 현장에 참석한 약 3천여 명의 관객들과 전국 14곳의 CGV 상영관에 참가한 인원까지 약 5천여 명의 관람객들의 참석했다. 특히, 동시 송출을 진행한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의 경우 무려 7만 5천여 명이 실시간 방송에 참여해 메이플스토리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