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전술 장비 개편 담은 24.1업데이트 적용

크래프톤(대표 김창한)는 자사의 배틀로얄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4.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인의 능력과 팀워크에 따라 다양한 전략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전술 장비가 개편됐다.

매치 시작 시 인벤토리에 ‘전술 장비 캐리어’가 지급되며, 이용자는 응급 처치 장비, 전술 가방, 스포팅 스코프, 드론, 블루칩 탐지기, 수리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전술 장비는 전술 장비 전용 슬롯에 장착되며 매치 종료 시까지 해제할 수 없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수리 키트 3종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통합됐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수리 키트를 통해 헬멧, 방어구, 차량을 모두 수리할 수 있다. 헬멧 또는 방어구에 사용 시 6초 이내 내구도가 100으로 수리되며, 차량에 이용 시 8초 이내 내구도가 500 회복된다. 이외에도 수리 키트 장착 시 차량의 타이어를 분리하고 원하는 차량에 설치할 수 있는 ‘타이어 탈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수리 키트를 비롯한 개편된 전술 장비는 일반 매치,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사용자 지정 매치에만 적용된다.

비켄디 맵에는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비교적 엄폐물이 부족하고 교전 대응이 어려운 지역에 엄폐물과 능선이 추가됐다. 전반적인 차량 스폰 스팟도 늘어났으며, 블리자드 존 지속 시간 및 케이블카 이동 속도는 각각 70%, 80% 증가했다. 또한 경쟁전과의 플레이 경험 격차를 좁히기 위해 고가치 아이템의 스폰량이 감소했다.

경쟁전 시즌 24 시작과 함께 시즌 23의 보상도 부여된다.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킹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한편 크래프톤은 PC방에서 스팀 플랫폼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PC방 혜택을 제공한다. PC방에서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경우 베이직 계정 이용자도 경쟁전을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부스트, 보상 상자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전술 장비 개편
배틀그라운드 전술 장비 개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