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일본 영토 아래 한국? MS, 이번에는 지도 표기 오류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게임 개발사 베데스다의 오픈 월드 ARPG '스타필드', 국내 게임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은 몇 안 되는 Xbox 퍼스트파티 작품이었는데요.

Xbox코리아 채널을 통해 홍보를 하거나 한국어로 된 공식 홈페이지 개설까지 해놓고, 정작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대담한 행보를 보여 국내 게임 팬들의 원성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의지의 한국인들은 직접 한글화 팀을 결성해 '이용자 한글 패치'를 만들 것을 예고하거나,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건물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한국 팬들을 기만한 행위로 비판받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또 논란입니다.이번에는 브라질에서 진행한 게임 행사에서 한국의 위치를 잘못 표기한 것인데요.

한국이 일본 남쪽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단순 해프닝이긴 하지만 '스타필드' 한글화 논란이 아직 가시지 않은 상황이라 더욱 아쉽게 느껴집니다.

'스타필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일본어는 지원하는데요. 이번 지도 논란을 보며, 일각에서는 "얘네가 한국인의 모국어를 착각한 것 아니냐"고 우스갯소리가 나옵니다.

일본 영토 아래 한국? MS, 이번에는 지도 표기 오류
일본 영토 아래 한국? MS, 이번에는 지도 표기 오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