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아니 이게 여기에 나온다고?” 환불하게 만드는 초반 보스들

얼마 전 발매된 '아머드 코어6'의 튜토리얼 보스가 화제입니다. 이 게임에는 튜토리얼 막판 '대형 헬기(AH12: HC 헬리콥터)'가 등장하는데, 이 친구가 워낙 만만치 않아 수많은 초보 유저부터 예전 고인물까지 전부 갈아버려서 환불요청이 쇄도했을 정도죠.

이 환불을 부르는 초반보스는 여러 게임에도 있었는데요, 다크소울3의 '군다'는 적은 체력과 둔한 공격패턴으로 닼소 망자들은 쉽게 사냥할 수 있지만, 뉴비들에게는 지옥 그 자체였습니다. 여기에 '군다'는 다른 유저가 도와줄 수도 없어서 다크소울을 처음 접한 뉴비들이 우수수 떨어져 나가기도 했습니다.

닌자가이덴의 튜토리얼 보스 '무라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무라이'는 근접은 역으로 반격하고, 원거리는 처내는 기막힌 패턴으로 수많은 뉴비들을 갈아댔죠. 저도 한 10번 정도 죽은 다음에"어쩌라는 거야!"하고 마구 공격하다 어찌어찌 깬 기억이 있네요.

엘든링의 '트리가드'도 뉴비 절단기로 불리는 보스입니다. 사실 굳이 잡을 필요는 없지만, 흥미로 접근한 뉴비들을 아주 철저히 갈아버린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하도 악명이 높아서 앨든링이 출시된 초반에는"'트리가드'에게 다가가지 마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죠.

환불하게 만드는 초반 보스들
환불하게 만드는 초반 보스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