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플레이투게더'에 커플 시스템 업데이트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커플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명의 이용자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커플이 되기 위해서는 카이아섬 광장 패션몰에 입점한 '러브링'에서 반지를 구매하고, 준비한 프로포즈를 좋아하는 친구가 받아들이게 되면 둘은 '플레이투게더'의 공식 커플이 된다.
커플은 닉네임 위에 상대방의 닉네임도 함께 표시되며, 커플링을 착용한 상태로 서로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특별한 이펙트가 발동된다.
또한, 커플이 되면 커플명과 설명, 함께한 기념일을 나타내는 별도의 '커플 프로필'이 등장하며, 커플끼리 즐기는 미션도 추가된다. 커플미션을 진행하면 두 사람의 친밀도가 올라가게 되며, 친밀도 레벨에 따라 '어부바'나 '무릎베개' 등 상호작용이 가능한 커플 전용 이모트가 주어진다.
커플이 되면 7일동안은 헤어질 수 없으며 이별을 원하는 경우에는 7일 이후 커플 프로필에서 '헤어지기'를 선택할 수 있지만, 착용했던 커플링과 획득한 커플 경험치, 커플 친밀도 레벨 등 모든 기록이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플레이투게더'는 커플 시스템 도입과 함께 카이아섬에서 비밀 연애 중인 커플을 찾는 퀘스트가 진행되며, 게임 재화를 비롯해 하트퐁퐁 풍선과 분홍 하트 안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사랑의 출석부' 이벤트도 펼쳐진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본 대표 음료 기업 '이토엔'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콘텐츠가 추가되며,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동경게임쇼(TGS)에서 부스를 마련하고 해긴의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고 현장을 찾은 이용자들에게는 이토엔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5일(금)에는 외교부와 산림청, UN아동기금(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Plant Our Planet(이하 POP)'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