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정식 출시 하루 전 스팀 판매 1위 등극.. '흥행 청신호'
올해 국산 콘솔 게임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신작 'P의 거짓'의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 산하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19세기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지난 16일부터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들을 위한 72시간 사전 얼리 액세스가 진행된 'P의 거짓'은 PC 플랫폼 '스팀'에서 한국과 글로벌 지역 모두에서 유료 판매 패키지 1위까지 오르며 글로벌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사전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게임 전문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에서 최대 17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게임 평가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도 81점이라는 점수와 함께 '매력적인 스토리가 돋보인다', '세계관이 훌륭하고 탄탄하다', '무기 조합 시스템이 매우 흥미롭고 우수하다' 등 'P의 거짓'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P의 거짓'은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Digital Deluxe Edition)'을 구매한 이용자라면 '개구쟁이 인형의 옷', '축제 모자' 등 특별한 코스튬도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