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 25일 개최
국내 유망 인디게임을 확인할 수 있는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오는 9월 25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 A 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회장 최훈)와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가 공동 주관하며 인디게임 생태계를 대내외에 알리고 함께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대통령 직속 디지털 플랫폼 정부위원회가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혁신 전문 엑스포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 혁신 2023'과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인디게임협회는 행사에서 게임을 전시해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참가팀 모집과 전시 행사 부스 참여를 지원한다. 사전 모집에서 쟁쟁한 참가팀이 다수 지원 했으며 완성도, 게임성, 경쟁력 등 다양한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22개 인디게임 출품작을 선별했다.
최근 국내 인디게임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K 게임산업 발전을 이끌 미래 먹거리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풀뿌리를 맡은 인디게임 개발사 및 팀(개인)의 참신한 작품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질 것으로 보인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관은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 2023‘ 전시 관람 접수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 혁신 2023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및 단체 관람 사전등록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