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카봇 ‘펜타스톰 X’, 제1회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수상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는 자사의 국산 완구 브랜드인 헬로카봇 ‘펜타스톰 X’가 지난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은 회원사들의 사기 진작과 완구산업 활성화 및 우량 완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 시설한 상이며, 초이락의 '펜타스톰 X'가 수상한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다.

헬로카봇 시리즈 전체의 시그니처 카봇인 '펜타스톰 X'는 ‘에이스 X’, ‘프론 X’, ‘스톰 X’, ‘스카이 X’, ‘댄디 X’ 등으로 이루어진 대형 5단 합체물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 즈음에 출시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으며, 현재 새롭게 진행되는 ‘헬로카봇 X’ 시리즈에서도 미스터리한 카봇 ‘라이프 X’와 함께 활약 중이다.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측은 “'펜타스톰 X'는 합체 로봇의 모든 기술적 요소가 집약되었다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시선을 압도하는 크기와 육중함이 잘 느껴지도록 바디밸런스가 잘 구현됐다”면서 “대한민국의 대표 로봇 완구를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헬로카봇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펜타스톰 X'를 고를 수 있다”고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펜타스톰X
펜타스톰X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