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플레이투게더', 주인 태워주는 대형 펫 등장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펫 관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하얀색 겨울 옷을 입은 카이아섬에 대형 펫이 등장했다. 대형 펫은 새롭게 단장한 '펫 파라다이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용자와의 교감을 통해 알 형태에서 대형견 리트리버로 성장한다.
리트리버는 '플레이투게더'에 처음 등장하는 대형 펫인 만큼 주인을 태우는 특별한 능력도 보유했다. 펫타기는 현재 대형 펫인 리트리버에만 적용된다.
이와 함께 펫을 클릭하면 쓰다듬기, 안아주기, 펫타기 등 펫과 교감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펫의 레벨과 경험치, 욕구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펫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됐다. 안아주기를 선택하면 자신의 펫을 품에 안고 섬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
또한, 2인용 이상의 탈 것 중 일부가 펫과 함께 탑승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먼 바다로 낚시를 떠날 때도 언제나 펫과 함께 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보다 업그레이드된 '펫 파라다이스'에서는 이용자들에게 펫 관련 미션을 제공하며, 이를 완성하면 펫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펫 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펫 코인'은 미션 외에도 함께 추억을 쌓았던 펫을 '펫 아일랜드'로 보내면 추가 획득 가능하지만 '펫 아일랜드'로 보낸 펫은 다시 만날 수 없으니 보내기 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이 밖에도 꾸미기 아이템인 '리트리버 귀 머리띠'와 탈 것인 '데굴데굴 눈덩이'를 선물하는 멍멍왈왈 출석부와 데굴데굴 겨울 출석부 이벤트가 동시 진행되어 평소보다 많은 아이템을 선물하며, 오는 14일부터는 카이아섬 여기 저기에 떠다니는 '별'을 모아 산타 요정을 돕는 '바쁘다 바빠~산타 공방'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