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 모바일', 개발자 노트 통해 "소환 확률 상승 약속"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하고 미어캣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대대적인 변화를 약속했다.
미어캣 게임즈의 남기룡 디렉터는 지난 14일 '창세기전 모바일' 공식 카페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에서 접수된 이용자들의 의견에 따라 게임의 방향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은 BM(유료 콘텐츠) 구조의 개선이다. 남기룡 디렉터는 테스트 기간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소환 확률로 인해 전설급 캐릭터를 획득하기 어려웠던 점을 인지하고, 전설 등급의 소환 확률을 상향하여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변경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무기, 방어구 등으로 나뉘어 있던 장비 소환을 무기 소환으로 대체하여 전용 무기를 비롯한 전설 등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전설 등급 소환 확률 역시 상향된다.
이와 함께 20레벨 이후 개방되는 '마장기전' 등의 수행 콘텐츠를 통해 전설 등급의 장비 및 캐릭터 조각을 파밍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이용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캐릭터 각성이나 장비 각성 성장 난도를 전면 재구성하여 밸런싱을 조정할 예정이다.
남기룡 디렉터는 확률 상향과 함께 BM 및 성장 구조를 전면적으로 재검토하여 긍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도할 계획이며, 테스트 기간 동안 접수된 버그와 편의성 문제를 개선하여 정식 버전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