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광고에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등장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 광고영상에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등장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한 강력한 AP 스냅드래곤 젠3 모바일 플랫폼 for 갤럭시에 대한 성능을 보여주기 위한 영상으로 풀이된다.
해당 영상에는 한 식당에서 홀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청년이 나온다. 청년에게 한 사람이 다가와 공격을 시작하고, 둘은 마치 게임 속 캐릭터처럼 화려한 대결을 펼친다.
눈을 사로잡는 액션이 펼쳐진 가운데 손에서 청년이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계속해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광고 영상의 포인트다. 대결은 청년의 승리로 끝이나고, 청년을 공격한 인물은 게임 캐릭터처럼 서서히 사라지고, 그자리에 스마트폰이 올라오면서 영상이 마무리된다.
사실 둘의 대결은 게임 속에서 진행되고 있던 캐릭터간의 싸움을 표현한 것으로, 갤럭시 S24 울트라를 통해 실제와 같은 고퀄리티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한 대목으로 보인다.
이번 광고에 등장한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이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크로스플랫폼용 MMORPG다. 언리얼 언진 5로 제작돼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며, 게임을 더 뛰어난 그래픽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성능이 뛰어난 PC와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지난해 4월 시장에 선보여진 이 게임은 국내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 1위에 등극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으며, 오는 3월 12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지는 버전은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