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유, '하이큐' IP 활용한 배구 게임 '하이큐!! 플라이 하이' 사전예약 시작
창유는 KLab 주식회사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 IP을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게임 ‘하이큐!! FLY HIGH’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하이큐!!’는 슈에이샤 주간 소년 점프에 2012년 2월부터 연재 게시, 2020년 7월에 드디어 8년 반에 걸친 연재가 완결되어, 코믹스 전 45권 누계 발행 부수 6000만부를 돌파하였다.
2014년부터는 매일 방송 TBS 계열에서 TV 애니메이션이 방송되어 2020년 12월까지 시리즈 4기까지 제작되었다. 2024년 2월 16일 ‘하이큐!!’ 극장판이 개봉할 예정이다. 극장판으로 그려지는 것은 원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토리 중 하나인 카라스노 고교와 네코마 고교의 ‘쓰레기장의 결전’이다.
'하이큐!! 플라이 하이'는 원작의 스토리를 모바일 게임으로 완벽 구현했다. 이용자는 작은 거인을 동경하는 주인공 ‘히나타 쇼요’와 천재 세터 ‘카게야마 토비오’를 비롯해 이들의 동료와 라이벌, 이 밖에도 다양하게 엮인 인물들을 고스란히 만나보며, 육성 매니지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는 주인공의 카라스노 고교를 비롯해 강력한 포스를 자랑하는 아오바조사이 고교와 쓰레기장의 결전 라이벌 관계의 네코마 고교, 철벽이라 불리는 강력한 블로킹이 특기인 다테 공업 고교 등의 다양한 캐릭터가 총 집합한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배구라는 스포츠의 다양한 전략 및 특징까지 담겨있어 애니메이션 원작을 사랑하는 팬층 및 서브컬쳐 이용자층을 포함하여 스포츠 및 매니지먼트를 선호하는 이용자층까지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월 22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은 아이폰 15, 갤럭시워치5, 아크릴스탠드, 구글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비롯하여, 사전등록 목표 수치 달성시 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