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스팀과 모바일에서 상승세탄 '별되2'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주는 하이브IM의 신작 ‘별이되어라2’의 상승세가 이슈였습니다.

2일 서비스를 시작한 '별이되어라2'는 개발사 플린트가 7년 동안 공을 들인 RPG인데요. 출시 초반 각종 버그와 ‘원신’ 스타일의 뽑기와 같은 캐릭터를 여러 장 먹여야하는 인연 시스템 등 과도한 과금을 유도한다는 비난에 휩싸였죠. 원신은 PvP라도 없지, 이 게임은 PvP도 있어서 과금 경쟁이 정말 빡셀 수 밖에 없거든요.

이에 개발사가 버그를 빠르게 수정하고, 오픈 사.. 아니 선물을 대거 뿌리면서 분위기가 진정됐습니다. 이에 '별이되어라2'는 출시 10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6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스팀 인기 게임 순위에서도 9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탔습니다. 이런저런 문제가 있긴 하지만 그래픽이 워낙 좋고 캐릭터들도 잘 나와서 화가 나다가도 수그러드네요.

중국 메이플M의 매출 상승도 이슈였는데요. 신규 영웅 ‘아란’과 새로운 지역 ‘엘나스 산맥'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 ‘메이플M’은 곧바로 매출이 수직상승. 중국 앱스토어 매출 9위에 다시 안착했습니다.

24년 4월 2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4년 4월 2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