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와 대세 걸그룹 '에스파'가 만났다

나이언틱은 자사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의 홍보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걸그룹 '에스파'와 손을 잡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스테디셀러 '포켓몬고'와 K-POP을 대표하는 걸그룹 ‘에스파’가 만나 국내는 물론 전세계 팬들의 모험심을 강하게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먼저 ‘에스파’가 참여한 홍보영상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영상 속 ‘에스파’ 멤버들은 현실 세계를 탐험하며, '포켓몬고' 속 다양한 포켓몬 서식지들을 탐색하고 각 지역에 서식하는 포켓몬들과 만남을 갖는다.

특히 게임과 현실 세계의 배경이 어우러지고 개성 넘치는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특별 이벤트를 마련해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오는 6월 3일부터 17일까지 포켓몬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에스파 Pick! 에스퍼타입 포켓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스파 멤버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을 맞추는 퀴즈 형식으로 정답은 Pokémon GO Korea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6월 24일 발표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에스파 멤버들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친필 사인이 담긴 앨범, “Pokémon GO” 게임 도구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한편, 올해도 '포켓몬고'의 가장 큰 행사인 '포켓몬고 페스타 2024'가 개최된다.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일본 센다이를 시작으로 6월 14일부터 16일까지는 스페인 마드리드, 7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 세계의 '포켓몬고' 트레이너들이 장소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포켓몬고 페스타 2024 글로벌'도 7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개최된다.

'포켓몬고 페스타 2024 글로벌'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 유료 티켓을 구매하면 보다 업그레이드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매시간마다 4개의 포켓몬 서식지가 로테이션되며 모든 트레이너가 다양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이벤트 티켓을 보유한 트레이너는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와 만나는 특별한 보너스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식지에 따라 태양 왕관을 쓴 ‘피카츄’ 및 달 왕관을 쓴 ‘피카츄’ 등의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포켓몬고 홍보 모델이 된 에스파
포켓몬고 홍보 모델이 된 에스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