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레이븐2' 흥행으로 구글 톱5에 두 작품 올려

넷마블이 지난 5월 29일 준비한 신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레이븐2'가 론칭 후 첫 주말이 지난 6월 3일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올랐다. 최근 등장한 넷마블의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모바일과 PC로 매출이 이원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거둔 성과다.

3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이로써 넷마블은 현재 구글 매출 순위 3위에 랭크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레이븐2'를 포함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톱5에 2개 작품을 올렸다. 톱5 내 2개 이상 작품을 올린 게임사는 현재 넷마블이 유일하다.

29일 오후 8시 출시된 '레이븐2'는 출시 후 12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4위에 올랐고, 31일에는 2위까지 가파르게 상승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주말에는 7위에 랭크됐고, 3일에는 4위 자리까지 치고 올라갔다. 현재 넷마블의 또 다른 작품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뒤를 나란히 잇고 있다.

레이븐2 출시 이미지
레이븐2 출시 이미지

론칭 초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레이븐2'는 지난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으로 많은 게이머의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게임 출시 전 진행한 사전 등록 이벤트에 100만 명을 넘는 이용자가 몰렸고, 사전 캐릭터명 선점이 성황리에 조기마감 됐다. 이용자들이 게임에 몰리면서 넷마블은 오픈 하루 만에 신규 월드 '마레' 내 3개 서버를 추가했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정통 다크 판타지 콘셉트와 뛰어난 시네마틱 연출이다. 특히, 성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인만큼 과감한 절단 표현과 선혈 표현은 물론 '19금' 노출 장면까지 등장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레이븐2 플레이 화면
레이븐2 플레이 화면

게임에는 ▲디바인캐스터 ▲버서커 ▲나이트레인저 ▲뱅가드 ▲엘리멘탈리스트 ▲디스트로이어 다양한 개성을 가진 클래스가 등장하며, 이용자들은 길드 던전, 균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대한 MMORPG의 재미를 전한다.

아울러 다른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헤븐스톤'이라는 '레이븐2'만의 시스템을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 악마들의 힘의 원천인 '헤븐스톤'을 획득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대규모 전투에 유리한 스킬이 많아 향후 본격적인 경쟁이 이뤄지면 '헤븐스톤'이 가지는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레이븐2 플레이 화면
레이븐2 플레이 화면

넷마블은 '레이븐2'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 참여 시 '영웅 스텔라'와 '희귀 성의, '성유물' 등도 받을 수 있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진행 중이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아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고, PC 버전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또 넷마블의 모바일 리모트 서비스인 '넷마블 커넥트' 앱도 제공해 넷마블 런처를 활용해 PC에서 실행 중인 '레이븐2'를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다.

나 혼자만 레벨업 업데이트 이미지
나 혼자만 레벨업 업데이트 이미지

한편, '레이븐2'와 함께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 권에서 활약하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게임은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액션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지난 5월 29일에는 론칭 이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오리지널 헌터 SSR 등급 '알리시아 블랑쉐'를 선보였으며, 신규 콘텐츠 '혼돈의 전장'과 신규 무기 SSR 수속성 '스카디'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전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