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년 맞이한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풍성한 업데이트 진행!

신승원 sw@gamedonga.co.kr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여름 이벤트 팩 ‘서머나이트’가 복각했다. 해당 이벤트 팩에서는 ‘유스티아’, ‘세헤라자드’, ‘라텔’, ‘그레이’ 등 여러 캐릭터가 수영장 파티를 즐기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유스티아’와 ‘세헤라자드’의 한정판 수영복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시즌 이벤트 팩 ‘포스트 서머나이트’도 공개됐다. 이용자는 서머나이트 대회가 끝난 뒤 괴생명체가 습격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고, 달비’와 ‘마모니르’ 등의 반가운 캐릭터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반주년 이벤트 ‘하프 애니버서리’ 당시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한 ‘달비’는 새로운 코스튬인 ‘여름휴가 달비’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여름휴가 달비’는 1주년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제공되고, 이벤트 기간 내 총 6장이 제공돼 캐릭터 풀 강화가 가능하다.

오는 7월에는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신규 스토리팩 14 ‘신성 재판’이 공개될 계획으로, 이용자는 ‘아르카디아’를 배경으로 전작의 인기 캐릭터 ‘미카엘라’와 ‘안젤리카’가 등장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로그라이크 콘텐츠 ‘악마성 구원의 탑’도 공개된다. 이용자는 5성 캐릭터 중 다섯 명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다. 매 시즌 이용자들이 달성해야 하는 목표 점수가 제시됨에 따라, 다 함께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유저 협력 콘텐츠 ‘길드’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길드’는 스토리팩3를 플레이한 뒤 창설하거나 가입할 수 있다. 메신저를 통해 길드원이 함께 전략을 짤 수 있어 소통하는 재미를 늘렸다. 길드 가입 시 출석 보상 등도 제공하며, 올 3분기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한편,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서는 겜프스엔 이준희 대표를 비롯한 핵심 관계자가 출연해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브라운더스트2의 하반기 로드맵 등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