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모나크', 3대 3 축구 PvP 이벤트 '모나킥'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뮤 모나크(MU MONARCH)'에 기간 한정 이벤트 '모나킥'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캐릭터 100레벨 이상 등 조건을 만족한 '뮤 모나크' 이용자는 게임 내 '어비스' 탭에서 신규 이벤트 콘텐츠 '모나킥'에 접속할 수 있다. '모나킥'은 오늘(1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매일 저녁 정해진 시간에 일일 최대 3회까지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다.
'모나킥'은 캐릭터의 전투력과 상관없이 5분간 진행되는 무작위 매칭의 3 대 3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축구 이벤트다. 매칭이 완료되면 축구장 맵으로 이동해 각 팀의 3명이 고정된 위치로 배정되며, 경기 시작 후 맵의 중앙에 있는 축구공을 이동시킬 수 있다.
각 참가자는 일반 슈팅, 강한 슈팅, 가속 총 3가지 스킬만을 사용해 경기에 임한다. 5골을 먼저 넣는 팀이 승리하며, 종료 시간까지 동점인 경우 양 팀 모두 패배 처리된다.
이벤트 참가자는 승리와 패배에 따라 다른 포인트를 획득하고, 교환 상점에서 해당 포인트를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웹젠은 '뮤 모나크' 교환 상점의 아이템에 기간제 유니폼과 구매 가능한 영구 유니폼 32종을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한편, 뮤 모나크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커뮤니티 이벤트 '대서 특집! 더위를 이겨내는 방법'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더위를 극복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뮤코인'과 '혼돈의 보석' 아이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