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엑스박스 휴대용 게임기, 2026년 출시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차세대 콘솔을 준비하고 있다는 루머가 점점 구체화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엑스박스 관련 소식통으로 알려진 ‘제즈 코든(Jez Coden)’이 “현재 엑스박스가 휴대용 게임 콘솔의 시제품을 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라고 밝힌 바 있으며, ‘콜리스트우드(Colteastwood)’ 이용자가 진행하는 엑스박스 뉴 케스트 팟캐스트(Xbox News Cast Podcast, 이하 엑스박스 팟캐스트)에서는 MS의 차세대 콘솔은 올해 2026년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어서 엑스박스 팟캐스트의 한 진행자는 차세대 엑스박스 기기가 두 가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는 엑스박스 시리즈 X와 유사한 하이엔드 콘솔, 다른 하나는 스위치와 유사한 방식의 도킹식 ‘엑스박스 핸드헬드’라는 주장이다.
엑스박스의 책임자인 필 스펜서가 외신 IGN과의 인터뷰에서 “(엑스박스에도) 핸드헬드가 있어야 한다”라고 말한 바 있어서 신빙성은 더 커진다.
이외에도 외신 야후테크에서는 하이엔드 콘솔은 499달러, 엑스박스 핸드헬드는 299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엑스박스 핸드헬드는 클라우드 게임 기기가 될 수도 있다고 예측했다.
물론 MS 측에서 공식적으로 이름, 가격, 성능 등 차세대 콘솔 기기에 관한 내용은 발표한 바 없으나, 차세대 콘솔 출시 기대감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