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차별화 콘텐츠로 이용자 공략하겠다”
넷마블이 지난해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이어 올해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출시를 예고하며 키우기 장르에서의 흥행을 이어갈 것임을 시사했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영웅을 조합해 순식간에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전략성, 캐릭터 성장을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 등 참신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키우기 장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다채로운 성장 시스템 통해 즐기는 일곱 개의 대죄 기사단의 성장 여정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이용자가 캐릭터 성장을 연구할 수 있는 선택지를 열어둔 것이다. 우선 각 영웅의 직업(타입)은 서포터, 딜러. 탱커, 디버퍼로 구분되며, 각 영웅은 다시 체력, 지혜, 민첩, 근력 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영웅에 따라 성장 전략이 달라진다.
이외에도 민첩 속성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멜리오다스’의 ‘신 베어내기’,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엘리자베스’의 ‘홀리 파운틴’ 등 영웅 별 필살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용자는 직업과 속성을 고려해 덱의 다양성을 확보해 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눈 여겨볼 만한 또 다른 요소는 ‘신기’다. 이용자는 ‘빛나는 금속’ 재화를 소모해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검’, 생명력을 높여주는 ‘해머’ 등 7개 종류의‘신기’를 소환 및 장착하여 캐릭터를 추가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다.
‘신기’의 등급이 올라가면 ‘치명 확률’, ‘명중’, ‘회피’ 등의 효과가 부여되기 때문에 ‘신기’를 통해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영웅의 능력을 추가적으로 강화 시켜주는 ‘아티팩트’를 소환하고, ‘도감’을 완성해 능력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동일 장르 대비 강화된 전략성, 전투 콘텐츠 ‘눈길’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인기 요소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동일 장르 대비 심층적인 전략성이다. 우선 이용자는 영웅의 배치 순서를 설정하고 순차적으로 스킬을 발동시켜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근력 속성은 체력 속성에 이점을 지니고, 체력 속성은 민첩 속성에 우위를 지니는 등 등 각 속성이 서로 맞물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덱을 구성하면 적을 물리칠 가능성이 높아진다.
폭넓은 전투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이 게임은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영웅 성장을 위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골드/ 영웅 경험치 던전’, 실험 샘플을 얻어 치명 확률, 치명 저항 등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실험 샘플 던전’ 외에도 체력, 근력, 지혜 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보스가 번갈아가며 등장하는 ‘강림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다른 이용자들과 기사단(길드)을 형성하여 즐기는 길드 콘텐츠는 이용자 간 경쟁과 협력에 기반한 전투를 심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 글로벌 흥행 이룬 일곱 개의 대죄 IP의 ‘감성’과 몰입감 녹여낸 ‘게임성’
타 방치형 장르와 구분 짓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만의 또 다른 강점은 IP가 지닌 경쟁력이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이룬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일곱 개의 대죄 기사단의 단장 ‘멜리오다스’와 리오네스 왕국의 공주 ‘엘리자베스’가 과거의 기사단을 재결성해 브리타니아 왕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해 나가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 세계 누적 판매5,500만부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일곱 개의 대죄’ 1기와 2기는 물론 후속작인 ‘묵시록의 4기사’의 스토리까지 담고 있는 만큼, 이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인기 애니메이션 속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의 한 관계자는 “넷마블은 과거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선보여 30여 개 국가에서 매출 1위와 전 세계 6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에서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성을 일부 차용해 재미를 극대화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