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좌에서 바라본 경복궁의 모습은? 좀 더 화려해진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조선의 아름다움을 완벽히 재현해 많은 화제가 됐던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가 무대를 지방에서 서울로 옮겨 더욱 화려함을 뽐내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된 ‘아침의 나라 서울’은 지난해 ‘상당산성’, ‘죽녹원’, ‘사성암’, ‘청해포구’ 등 지방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옮겨 극찬을 받았던 ‘아침의 나라’ 지역의 완결편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경복궁’을 비롯해 ‘광화문’, ‘창덕궁’, ‘근정전’, ‘경회루’ 등 조선시대 궁궐의 모습을 실제와 같은 모습으로 만날 수 있다.

환영합니다. 모험가님. 이번역은 서울입니다
환영합니다. 모험가님. 이번역은 서울입니다

국가유산청(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협력해 재현한 조선 한양의 궁궐들은 지방보다 더 화려함을 뽐내며, 특히 임금님이 앉았던 어좌까지 똑같이 재현한 근정전의 모습은 볼수록 감탄이 나온다.

현실에서는 안되겠지만 근정전 내부 어좌에 앉아서 임금님의 시선으로 궁궐과 신하들의 모습을 바라보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으며, 최근에서야 복원된 월대도 똑 같은 모습으로 구현해 더욱 감동을 선사한다. 생기가 넘치는 육조거리를 지나, 광화문을 통과하고, 고관대작들이 나열해 있는 근정전 앞을 지나 어좌까지 걸어가보면 당시 시대로 타임머신을 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친숙한 광화문의 모습
친숙한 광화문의 모습

참고로, 9월부터는 석조물 손상 등의 이유로 경복궁 근정전 출입이 두달간 제한된다고 하니, 당분간은 아침의 나라 서울이 근정전을 가장 확실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됐다.

어좌 앞에서 바라본 근정전
어좌 앞에서 바라본 근정전

아침의 나라 동해도에서 기존과는 다른 게임 플레이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던 설화 일지도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담고 돌아왔다. 손각시, 구미호, 두억시니 등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었던 ‘동해도’ 편에 이어 성춘향전, 서동전, 장화홍련전 등 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고전 설화들이 등장하며, 이번에도 고전을 색다르게 각색한 새로운 이야기들을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암투가 스토리의 중심이다
서울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 암투가 스토리의 중심이다

특히, 이전 ‘아침의 나라 동해도’ 편 마지막에서 극적인 신분 상승으로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었던 돌쇠가 다시 반가운 모습으로 등장하고, 서울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권력암투를 큰 줄기로 스토리가 계속 이어지면서, 다음 설화 편에서는 익숙한 고전 이야기와 ‘아침의 나라’ 자체 이야기가 어떤 식으로 연결될지 기대하게 만든다.

반가운 돌쇠!
반가운 돌쇠!

아침의 나라에서는 고생해서 만든 여러 지역을 좀 더 상세하게 보여주고 싶은 욕심에, 퀘스트 동선을 상당히 길게 배치해뒀지만, 이번에는 좀 더 속도감 있는 스토리 진행을 경험할 수 있다.

춘향전 등 좀 더 대중적인 설화가 준비됐다
춘향전 등 좀 더 대중적인 설화가 준비됐다

새롭게 등장한 설화들
새롭게 등장한 설화들

아침의 나라 동해도편에서 이어지는 완결편인 만큼, 전투 난도는 다소 높아졌다. 기존 아침의 나라 동해도편은 새롭게 복귀하는 이들을 위해 아침의 나라에서 1레벨부터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뒀지만, 이번에는 아침의 나라 이무기편을 모두 마무리해야만 아침의 나라 서울에 입장할 수 있다. 오래만에 복귀했다면, 아침의 나라 서울만 경험하기 보다는, 모든 이야기가 연결되는 아침의 나라 전체를 다 경험하길 바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번에도 다양한 우두머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도 다양한 우두머리를 만나볼 수 있다

다행히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시즌 서버를 이용하면, 며칠이면 아침의 나라 동해도를 마무리하고, 아침의 나라 서울로 이동할 수 있다.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전까지 최상위 등급 무기였던 동(V) 검은별 무기를 61레벨을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하며, 더 상위 등급인 군왕 무기도 추가됐기 때문에, 검은사막을 다시 시작하려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복귀 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V) 검은별 무기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동(V) 검은별 무기를 모두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