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랩 설치와 슈팅 액션의 만남! 에이펙스 허브 ‘디펜스 킹’ 정식 출시
에이펙스허브는 트랩 설치와 슈팅 액션을 섞은 디펜스 RPG ‘디펜스 킹’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 그리고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랩 액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한 ‘디펜스 킹’은 폐허가 된 세상에서 살아남은 주인공이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상대해 나가는 디펜스 게임이다. 친숙한 도트 그래픽에 전략적인 트랩의 재미와 슈팅 액션의 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엽총, 표창, 드론 등 총 20종의 무기와 총 575가지로 조합할 수 있는 장비, 화염, 방사능, 냉기, 전기, 폭발 등 특색 있는 공격 스킬로 자신의 섹터를 지킬 수 있다.
‘디펜스 킹’은 정식 출시 전부터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디펜스 게임임에도 액티브한 진행방식이 재미있다’, ‘중독성 강한 컨트롤이 가미된 방치형 요소가 있는 디펜스 게임’ 등 90% 이상의 긍정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에이펙스허브 측 관계자는 “‘디펜스 킹’은 함정 배치와 슈팅을 통해 손에 땀을 쥐는 액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이라며 “공식 라운지를 통해 디펜스 게임 특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이용자 친화적 운영으로 게임을 다방면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