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예술적인 도트 그래픽으로 시골 감성 제대로 살린 'KIN:D 바라빈 탐험단'

수려한 도트 그래픽으로 90년대 한국 시골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 'KIN:D 바라빈 탐험단'을 소개합니다.

게임 시작부터 볼 수 있는 노란 장판에 두꺼운 옛날 TV, 꽃무늬가 있는 식탁과 방석, 그리고 양은 냄비까지. 정말로 시골 할머니덱에 간 것 같습니다.

만찬을 차려놓고선 차린 것이 없다고 하시고, 밥을 퍼주시고 또 퍼주시는 게임 속 할머니의 모습에 시골에 계신 할머니가 그리워집니다.

동네 다른 할머니들의 집도 추억 한가득. 특유의 옷장과 딱딱한 베개가 인상적입니다.

마을 밖도 보는 눈이 즐겁습니다. 건물들의 외관도 현실고증이 잘 되어있고, 장독대랑 경운기도 반겨줍니다.

마을 회관 앞에는 고추를 말리고 있고, 아이들은 숨바꼭질을 하며 놉니다.

허름한 상점 앞에는 음료와 아이스크림 냉장고, 그리고 공중전화가 있습니다. 파란 담배 전단지도 시골에 왔음을 느끼게 해 주네요.

'KIN:D 바라빈 탐험단'은 2025년 내에 출시 예정인 우정 어드벤처 게임으로, 우연히 만난 강낭콩 탐험가 바라빈과의 모험을 소재로 하는데요.

모험이라는 소재와 별개로 정성껏 만든 그래픽을 보는 재미도 정말 즐겁네요.

예술적인 도트 그래픽으로 시골 감성 제대로 살린 'KIN:D 바라빈 탐험단'
예술적인 도트 그래픽으로 시골 감성 제대로 살린 'KIN:D 바라빈 탐험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