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4 월드 파이널] 8강 1경기: H프로그 압살한 커리안 바오의 강력한 '한방'
구글 플레이가 후원하고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 월드 파이널이 오늘(11월 9일) 오후 12시(한국시각 기준)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며 도쿄 스미토모 빌딩 삼각광장에서 막을 올렸다.
컴투스는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에 걸쳐 'SWC2024' 지역 예선 및 지역컵을 진행해왔으며, 아시아퍼시픽컵·아메리카컵·유럽컵을 통해 최종 선발된 12명의 대표 선수들이 월드 파이널에 합류했다.
전세계 최강자들로 구성된 대진표에 대해 해설자들은 풀세트 접전이 예상된다는 반응을 내는 가운데, 1라운드 8강 1경기는 H프로그 선수와 커리안바오 선수가 격돌했다.
1세트 시작과 동시에 커리안 바오가 선턴과 강한 공격력에 승부를 걸었다. 빛 배틀엔젤의 선턴으로 H프로그 선수에게 이엠피쇼크로 디버프를 사용했고, H프로그 선수가 저항했지만 이후 스턴과 도발을 성공시키며 압도적인 승기를 가져갔다.
H프로그의 첫 번째 유닛을 삭제시키는데 성공한 커리안 바오 선수는 이후에도 순식간에 나머지 두 캐릭터를 삭제시키면서 손쉽게 1세트를 가져갔다. 특유의 강력한 공격력이 빛을 발하는 모습이었다.
2세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이번에는 두 선수 모두 공속에 목숨을 건 픽을 유지해 선턴 싸움으로 돌입했다. 하지만 커리안 바오가 속도에서 불리한 상황에서도 선 턴을 잡아냈다. H프로그 선수가 룬에서 밀린 것으로 파악된다.
역시나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커리안 바오 선수의 공격에 H프로그의 유닛들은 맥을 추지 못했고, 평타 회복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반격을 꾀했으나 풍 스카이서퍼가 위기를 겪으며 결국 2세트도 커리안 바오 선수가 승리했다. 커리안 바오 선수는 특유의 거만한 표정을 지으며 승리를 만끽했다.
이처럼 커리안 바오 선수가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주는 가운데 3세트가 시작되었고, H프로그 선수의 불 오라클이 시작과 동시에 삭제되면서 바로 손발이 잘렸다. 이어 불 비스트라이더도 아웃되면서 할 게 없어진 H프로그 선수가 항복했다.
예선에서 LEST에게 1승을 거두며 최고의 다크호스로 불리우던 H프로그 선수였지만, 아시안퍼시픽 2군이라 할 수 있는 커리안 바오 선수에게 무차별로 폭격을 당하면서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예상 외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1라운드 광탈 당하고 쉬러 가겠다고 말하던 커리안 바오 선수는 여유로운 8강전을 마치고 2라운드로 올라갔다.
이로써 커리안 바오 선수는 2라운드 8강전에서 트루와일(TRUEWHALE) 선수와 격돌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