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4] 공감오래, '터치다 냥', '소울원더' 등 신작으로 게이머들 유혹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경남 지역의 주력 게임 퍼블리셔 공감오래가 참신한 신작들을 공개하며 이슈 몰이에 나섰다.
공감오래는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고 마음에 영감을 만든다는 뜻과 비전을 가진 회사로, 김해를 중심으로 경남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는 퍼블리셔다.
경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게임 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있고, 이들을 채용해서 게임 개발을 진행한다. 또 이 학생들의 초기 게임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퍼블리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게임 개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공감오래에서 지스타 2024 B2C 관에 출품한 게임은 '터치다 냥!', '소울 원더', '함선 키우기' 3종류다.
먼저 '터치다 냥!'은 예전에 '판타지 터치'라는 이름의 게임을 더욱 개량한 게임으로, 제국을 위협하는 검은 마녀의 사악한 음모를 막기 위한 주인공 일행의 여정을 다루는 고전 감성의 클리커 RPG다.
클리커 특유의 간단한 조작법을 가지고 있으며, 몬스터를 무찌르고 수정을 모아 주인공을 강하게 만드는 게 목표로, 큼직한 미소녀 캐릭터가 화면 터치를 통해 귀여운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이다.
이어 '소울원더'는 로그라이크 게임 장르로 화려한 액션이 돋보이는 PC 게임으로, 오픈 2일 만에 95%를 달성했으며 현재 목표의 150%를 넘어섰다.
마지막 '함선키우기'는 함선을 강화시켜 바다 속 괴물들을 물리치는 방치형 RPG로 밀리터리 매니아나 전쟁 매니아는 물론, 일반 방치형RPG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와 함께 공감오래 측에서는 지스타 2024 부스를 다양한 게임 굿즈를 공개했으며, 자사 게임들 5종을 플레이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경품 추첨을 통해 굿즈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