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벼농사 게임이 이렇게 인기가 많았어? 사쿠나히메 애니 후속작에 신작 소식까지

천수의 사쿠나히메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사쿠나'라는 신이되어 농사를 짓고, 오니들과 전투를 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사쿠나는 원래 신계에서 빈둥거리며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계의 곡식 창고를 털러 온 인간들을 저지하지 못한 죄로 히노에 섬으로 유배되는데요.

이 섬이 바로 게임의 주무대로, 사쿠나는 여기서 논을 갈며 농사를 짓고, 농기구를 무기로 만들며 조금씩 성장해나갑니다.

죄는 인간이 지엇지만 신이 인간 대신 농사를 짓는다는 불쌍한 상황과 더불어, 이 과정이 또 지나치게 현실 고증이 잘 되어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 때는 이 게임 때문에 농촌진흥청 홈페이지가 마비되었다는 소문까지 돌 정도였습니다.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올해 3분기에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천수의 사쿠나히메 또한 게임 속 농사 장면을 있는 그대로 구체적으로 연출한데다, 작화까지 좋아 호평받았는데요.

덕분에 종영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11월 14일, 애니메이션 속편 제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에 외전 게임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작품이 끊이지 않고 계속 발표되다니, 사쿠나히메 팬들은 정말 좋겠네요.

사쿠나
사쿠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