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카드 게임 '니벨아레나', AGF 2024서 '인기 만점'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중인 서브컬처 팬을 위한 축제 'AGF 2024(AnimexGame Festival 2024)'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 '니벨아레나'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AGF 2024는 애니플러스와 대원미디어, 소니 뮤직, 디앤씨미디어가 공동 주최하는 서브컬처 전시 이벤트로, 다양한 서브컬처 테마의 게임들이 총 집결하여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등 다양한 게임사들이 각자 서브컬처 게임들을 동원하여 인기몰이를 했지만, '니벨아레나' 부스의 인기도 대형 게임사들 못지 않았다.
행사 시작과 동시에 '니벨아레나' 부스에 긴 줄이 늘어섰고, 스타터 덱 [카운터스], 스타터 덱 [리얼 카인드니스], 스타터 덱 [헬레틱] 외에도 신규 속성 스타터덱 2종과 5가지 속성의 부스터 팩 1종이 추가로 현장에서 발표되면서 날개돋친듯 팔려나갔다.
AGF 2024 휴게 공간이나 커피 전문점, 편의점 의자 등에서도 '니벨아레나' 카드를 구입하여 즐기는 팬들을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니벨아레나 제작사 측 또한 부스에서 실제 판매 제품을 시연하는 한편, 한 쪽에서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왔으며 자세한 설명을 통해 사용 방법 등을 알리는 등 TCG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