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코리아, '로한2' 서버 통합 진행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로한2'의 서버 통합을 오늘(1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은 원활한 콘텐츠 진행과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총 23개의 서버를 10개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버 통합은 가장 높은 레벨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서버를 기준으로 이뤄진다. 거래소에 보관 중인 각종 아이템은 사전 공지를 통해 회수되었으며, 재화는 통합 후 합산 처리된다. 또한, 기존에 즐길 수 있었던 파티 및 던전 보스는 5분 단위, 영지 보스는 요일 단위로 변동 없이 유지된다.
아울러 '콘텐츠 맞춤 시간'의 경우 통합되는 서버끼리 공통되는 시간에 진행되어, 기존 이용자들 역시 동일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직업(종족) 밸런스 패치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일부 직업은 파티 사냥에 더 특화된 스킬 셋을 갖게 되며, 각 직업의 개성이 더욱 두드러지도록 조정된다.
플레이위드코리아 관계자는 “로한2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아낌없이 쓴 소리와 조언에 깊이 감사”드리며 “첫 서버 통합인 만큼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과 한층 강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