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정통 오컬트 K-공포 게임 '골목길: 귀흔' 10월 29일 출시

스마일게이트가 한국형 공포 게임 '골목길: 귀흔'(개발사: 에이아이엑스랩, AIXLAB)을 29일 정식 출시했다.

'골목길: 귀흔'은 스마일게이트가 K-공포 게임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로, 개발사인 에이아이엑스랩은 풍부한 VR·AR·XR 기반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PC 패키지 공포 게임 개발에 도전했다.

'골목길: 귀흔' 컨셉 이미지
'골목길: 귀흔' 컨셉 이미지

개발 초기 단계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가능성을 인정 받았고, 공포 VR 타이틀 '흉가 VR', '금지된 예술 VR'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스마일게이트와 글로벌 퍼블리싱을 계약했다.

'골목길: 귀흔'은 늦은 밤 집으로 향하던 주인공 '소연'이 끝없는 골목길에 갇히며 벌어지는 생존을 다룬 공포 어드벤처 게임으로, 이용자는 골목 곳곳에 스며든 초자연적 현상 '귀흔'과 현실에서도 벌어질 수 있는 괴현상 '허깨비'를 구분해 탈출을 시도해야 한다. 휴대폰 카메라와 팔찌를 활용한 탐색과 판단 속에서 익숙한 장소가 공포의 공간으로 변하는 한국형 오컬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은 데모 빌드 공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2025 시연 등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 등에서 관련 플레이 영상 누적 200만 회 이상 조회됐으며, 비공개 FGT(Focus Group Test)에서도 “적당히 무서울 줄 알았는데 너무 무섭다”, “한국 골목길의 공포를 제대로 구현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스마일게이트와 에이아이엑스랩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연출·최적화·버그 대응 등 완성도를 대폭 강화했다.

이 '골목길:귀흔'은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29일 정식 출시됐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8일(화)까지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도 마련돼 더욱 풍성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공포 특집 스토브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할인 쿠폰과 함께 화제의 공포 신작들과 인디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