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가파른 주가 상승.. '아이온 2' 실적이 주도

엔씨소프트가 24일 초반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장 시작과 동시에 최대 10% 까지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고, 오전 10시 현재 20만 4천 원(+6.64%)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온 2
아이온 2

엔씨소프트의 강세는 '아이온 2'와 관련된 실적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1일 오후 2시에 '아이온 2'의 주요 현황을 발표했다.

이 현황에 따르면, '아이온 2'는 11월 19일 출시 이후 평균 DAU(Daily active users, 일일 활성 이용자) 15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PC 결제 비중이 전체의 9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아이온 2'는 최고 매출 1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구글플레이 매출 지표 대비 PC 매출 비교, 그리고 견조한 일일 활성 이용자로 시장이 엔씨소프트를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아이온 2' 출시 이틀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는 언론 보도도 나왔다.

아이온 2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아이온 2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아이온 2'는 ‘아이온의 완전판’을 목표 개발된 엔씨(NC)의 신규 MMORPG다. 원작의 상징적 아이덴티티였던 '천족과 마족의 영원한 대립'과 '8개의 고유 클래스'를 계승했다. ▲언리얼 엔진5 기반 아름다운 그래픽 ▲후판정 기반 호쾌한 수동 전투 ▲방대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 ▲세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지원이 특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