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PC버전 동시접속자 수, 호라이즌·스파이더맨·갓오브워보다 높았다

신승원 sw@gamedonga.co.kr

스텔라 블레이드가 스팀 출시 후 주요 플레이스테이션의 PC 이식작들보다 높은 초기 지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PC 이식 직후 스팀에서 최대 동시접속자 19만 2천 명을 기록해, 호라이즌 제로 던(7.7만 명), 갓 오브 워(7.3만 명), 스파이더맨(6.6만 명) 등 기존 대표작들을 크게 앞섰다.

아울러 자료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가 스팀에서 출시 후 3일 만에 100만 장 이상 판매된 것으로 제시됐다. 이 수치는 국내 개발 게임 기준 빠른 속도에 해당하며, PS5와 PC를 합산한 전체 누적 판매량은 300만 장을 넘긴 상태로 보고됐다.

이용자 평가도 안정적이다. 스팀 리뷰는 “압도적으로 긍정적(Overwhelmingly Positive)” 등급으로, 약 98%의 이용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AAA 콘솔 타이틀 중 레딧 커뮤니티 규모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뮤니티 인원은 6만 1천 명으로, 스타워즈 아웃로즈(5만 3천 명), 문명 6(5만 2천 명), 마블 스파이더맨2(4만 9천 명)보다 높아 AAA 콘솔 타이틀 기준 상위 3% 규모에 해당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