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위치2에서도 대출금 갚기? 동물의 숲 스위치2 버전 예판 시작

신승원 sw@gamedonga.co.kr

새 본체에서도 집 대출금을 갚아야 할 시간이 온 듯하다.

닌텐도 스위치2 대응 버전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이하 동숲 스위치2 버전)’ 패키지 예약 판매가 11일부터 시작됐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

동숲 스위치2 버전은 스위치2 환경에 맞춰 다양한 기능이 개선 및 추가됐다. 구체적으로 TV 모드는 4K 출력을 지원해 화면이 보다 선명해졌고, 조이콘2는 마우스 조작을 제공해 디자인 작업이 한층 수월해진다.

이어서 본체 마이크를 사용하는 ‘메가폰’으로 멀리 있는 주민을 찾을 수 있으며, 온라인 통신 인원은 최대 12명까지 확대되어 여러 이용자가 함께 섬에서 활동할 수 있다. USB 카메라 연결 시 최대 4명의 얼굴을 화면에 띄우는 기능도 제공되어 모임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만든다.

특전 중 하나인 머그컵
특전 중 하나인 머그컵

게임의 정식 발매는 오는 1월 15일로, 판매처에 따라 예약 일정과 특전 구성이 다르다. 아울러 동숲 스위치2 버전은 예약 특전에 따라 머그컵, 키캡 키링, 여권 케이스, 규조토 발매트, 장패드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한다. 모든 특전은 한정 수량이다.

무료 업데이트 Ver.3.0
무료 업데이트 Ver.3.0

발매일에는 본편의 무료 업데이트 Ver.3.0도 함께 배포된다. 스위치1 이용자도 즐길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섬 부둣가에 리조트 호텔이 생기며, 이용자는 객실 인테리어를 돕고 손님에게 어울리는 코디를 제안하는 등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된다. 호텔 내 기념품점에서는 객실 준비를 통해 얻는 호텔 쿠폰을 사용해 전용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아미보를 활용해 특정 손님을 호텔로 부르는 기능도 제공된다.

섬을 홍보하기 위한 DIY 활용 요소가 추가되어, 제작한 작품이 섬의 명물이 되도록 돕는 과정에서 호텔 쿠폰을 마련할 수 있다. 기존 꿈 방문 기능은 ‘꿈속 섬’이라는 별도 공간을 통해 확장된다. 이용자는 지형을 자유롭게 편집하고, 시간대·날씨를 조절하며, 최대 3개의 꿈속 섬을 저장해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의 공간에 모여 함께 꾸미는 협력 플레이도 이루어진다.

생활 편의 기능도 대폭 손질되었다. 수납 공간이 기존 5,000칸에서 최대 9,000칸으로 늘어났으며 나무와 꽃까지 보관이 가능해 정리 부담이 줄어든다. 섬 정리를 대신 맡아주는 ‘도루묵 정리 센터’가 운영을 시작해, 섬 전체나 특정 위치를 자동으로 정비해주는 방식으로 활용된다.

콜라보레이션 아이템도 여럿 마련된다. 닌텐도 관련 장난감과 게임기, 레고(LEGO) 브랜드 가구와 의상, 젤다의 전설 및 스플래툰 아미보 연동 아이템이 너굴 쇼핑에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일부 아미보는 캐릭터 방문 이벤트도 연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