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외쳐 김창섭!!! 김창섭!!" 하늘을 뚫은 메이플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신... 아니 김창섭 디렉터의 은총에 힘입어 역대급 상승세를 탄 메이플이 이슈였습니다.
메이플은 15일 오프라인 쇼케이스 '크라운(CROWN)'을 통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죠. 이 업데이트에서는 6차 전직 HEXA 스킬의 두 번째 공용 코어 ‘솔 헤카테’를 포함해 신규 보스, 신규 장비, 에픽 던전 경험치 보상 전구간 상승 등 다양한 개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는데요. PC방 사용량(더로그 기준)이 8배가 증가하면서 PC방 순위 2위를 기록하더니 21일에는 메이플 서비스 22년 최초로 PC방 순위 1위까지 찍어서 점유율을 15%나 넘겨버렸습니다. 이런걸 보면 메이플의 화력이 대단하기는 한데요. 방학 시즌의 왕자라는 타이틀이 괜히 붙은게 아닌 것 같습니다.
해외는 명조가 이슈를 받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3.0 업데이트 ‘별하늘을 보기 위해 태어난 우리들’을 선보인 ‘명조’는 5성 공명자 ‘린네’ , 모니에 등의 신규 캐릭터와 무기, 지역부터 여러 이벤트까지 동시에 선보였는데요. 이 업데이트 이후 명조는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 70위권에서 단숨에 5위까지 올라갔고, 중국도 매출 6위까지 상승했습니다.
여기에 NHN에서 서비스 중인 이름이 아주 흉악한 게임이죠. '컴파스 전투섭리분석시스템’이 TV 애니메이션 ‘페이트/ 스트레인지 페이크’와 콜라보를 통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대형사고를 치기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