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과 함께하는 일러스타 페스 10, “2월 21-22일에 만나요!”

신승원 sw@gamedonga.co.kr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는 오는 2026년 2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5홀에서 ‘일러스타 페스 10’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10회 행사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과의 협업으로 사전 열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주관사는 지난 12월 31일 텀블벅 프로젝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단순 입장권 판매를 넘어 행사 경험을 확장하는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선보였다. 예비 관람객은 텀블벅을 통해 얼리버드 혜택과 함께 한정판 굿즈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프로젝트 반응도 뜨겁다. 오픈 직후 참여가 빠르게 이어지며 1월 2일 기준 목표액의 70%를 달성, 10회 행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입장권을 비롯해 ▲일러스타 페스 10 핫피 ▲일러스타 프렌즈 캐릭터 인형 3종 ▲포켓 액세서리 패키지 등 소장 가치를 높인 굿즈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서브컬처 팬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고액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49만 8천 원의 ‘GGUF’ 패키지는 VIP 퍼포먼스와 빠른 입장을 지원하며, 999만 9,999원의 ‘SGGUF’ 패키지는 리무진 픽업, 황제 의전, 입장 생중계 등 이색 혜택을 담아 관람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러스타 페스다운 기획”,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라이크 관계자는 “10회라는 뜻깊은 이정표를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창작자와 관람객 덕분”이라며 “텀블벅과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더욱 쾌적하고 완성도 높은 행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0회 일러스타 페스는 아마추어와 프로 창작자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마켓’을 중심으로 ▲인디게임 특별존 ▲코스프레 무대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부대 행사로 ‘제2회 한국 서브컬처 공모전’의 일러스트·음악 분야 전시 및 공연, 시상식이 진행되며, 서브컬처 전문 컨퍼런스 ‘제2회 일러스타콘’도 함께 열려 서브컬처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일러스타 페스 10
일러스타 페스 1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