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벌써 최악의 영화로 거론되는 '사일런트 힐 무비'

신승원 sw@gamedonga.co.kr

공포 게임의 명작 시리즈 사일런트 힐의 새로운 영화 '리턴 투 사일런트 힐'(Return to Silent Hill)이 아주 대차게 까이고 있습니다.

사일런트 힐은 공포 장르에서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이전에 나왔던 영화도 막 망작은 아니라 신작 영화도 기대를 받았었는데요. 그런데 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점수 18%를 기록하며 새해 벽두부터 최악의 영화로 꼽히고 있습니다.

평가도 아주 처참한데요. 대부분의 평론가들이 엉성한 연출, 형편없는 연기, 그리고 무게감이 전혀 없는 세계관이라며 아주 혹평에 혹평을 가하고 있고, CG도 아주 수준이 떨어진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원작을 해본 평론가는 "이 영화는 볼 필요가 없다"라고 아주 거새게 비판했습니다.

물론, 23일 개봉 이후 1,600만 달러(한화 약 227억)을 기록하며 선방 중이지만, 이마저도 중국에서 930만 달러를 벌었을 뿐 안방인 북미 성적은 320만 달러에 그쳤습니다. 그야말로 중국 원툴 공포 영화가 되어 버린 건데, 그 와중에 감독은 "속편을 만들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이고 있어서 더욱 우려를 사고 있습니다.

벌써 최악의 영화로 거론되는 '사일런트 힐 무비'
벌써 최악의 영화로 거론되는 '사일런트 힐 무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